TOWER CRANE

kimswed 2008.09.16 08:47 조회 수 : 19844 추천:473

 

 

주식회사 한국타워 크레인 베트남공장입니다.

 

 

수출상담 Tel : 84-61-3569500  Fax : 84-61-3159501

http://www.gohktc.com

 

동나이성, 첫 컨테이너 전용부두 가동

총 공사비 400만달러, 1회에 5천t의 컨테이너 처리

동나이항만합자회사(DNJSC)는 최근 동나이성의 롱빈탄항에 연간 300만t의 컨테이너 화물 처리 능력을 갖춘 컨테이너전용부두 가동을 시작했다. 이 전용부두는 DNJSC측이 400만달러를 들여 5개월 간의 공사 끝에 완공한 것으로 한꺼번에 5천t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는 선석과 40t 무게의 컨테이너를 들어올릴 수 있는 크레인 두대 및 컨테이너 창고 시설을 갖고 있다. 참고로 동나이성에는 현재 한국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외국업체들이 진출해 섬유.봉제, 신발, 가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인근 빈즈엉성과 함께 베트남 경제성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지역이다.

 

 

 

한국타워크레인의 권영신 법인장

대한민국 종합 크레인 대표 메이커


▲ 왼쪽부터 주도현 기술이사, 권영신 법인장


타워크레인과 조선소, 항만 등의 대형 크레인을 생산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중장비업체이자 대한민국 타워크레인 분야의 최강자인 한국타워크레인사가 동남아수출시장의 교두보이자 전진기지를 마련하기 위해 마침내 이곳 베트남에 진출했다. 이번 호에서는 발전설비 프로젝트 전문가인 한국타워클레인의 권영신 법인장을 만나 보았다.

 

대한민국 타워크레인 분야의 최강자

“도심 한복판에 우뚝 솟아 있는 타워크레인과 조선소, 항만 등의 대형 크레인은 한 나라의 성장지표와 수출입 지수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장비다. 대한민국 타워크레인 분야의 최강자인 한국타워크레인은 20년간 국내 타워크레인의 대표기업이었던 구 한양공영을 2002년 12월에 인수하여 전공정 라인의 합리화와 신제품 개발에 주력해왔으며 2003년 5월 독일 립헬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하여 국제 타워 크레인의 대표 메이커로서의 자리매김을 했다. 이후 당사는 해외시장개척에도 주력, 2006년 3월 듀바이 지사를 설립하여 활발한 생산활동을 계속해왔으며 다시 2007년 6월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과 2008년 3월 현지공장 준공 (동나이 녕짝 2 공단 내)을 통해 베트남 진출을 성공리에 마쳤다.”



 

올해 말부터 생산 본격화 . . .

“한국타워크레인 베트남 법인은 지난 2007년 3월부터 베트남 법인 설립을 위하여 호찌민에 사무실을 운영하여왔으며, 그 해 6월 26일 마침내 투자 라이센스 (Investment License)를 받아, 올해 3월 동나이 연짝 2공단에 공장을 완공하여 오버헤드 크레인 (Over head crane)을 수주 받아 자체 설계에서부터 생산, 납품을 하고 있다. 현재 타워크레인은 한국 본사에서 직접 생산 수출을 하고 있으나, 하반기부터는 점차적으로 생산라인을 본격적으로 가동하여 베트남에서 생산, 납품할 계획이다.”

 

역경은 뒤로 하고 . . .

“건설경기란 것이 주기적으로 호황과 불황을 거듭하는 것이기 때문에 국내와 국외 투자비율을 6:4, 또는 5:5 정도로 유지 해 나가는 것이 안정적인 투자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당사는 국내 경기가 침체기에 접어들기 수년 전부터 꾸준히 해외 진출을 모색 해 오던 차에, 이번 기회에 베트남 진출을 시도 한 것이다. 베트남에 와서는 처음으로 열대 우림 기후에서의 혹독한 우기를 겪었다. 심지어 호찌민 시내의 절반 이상이 물에 잠겨 시내에서 택시조차 다니지 않아 몇 시간을 밖에서 보내기도 했었던 기억이 난다. 또 이 시기에는 공사가 진척 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기만 하였으니, 말 못하고 애태우는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다. 답답한 마음에. 먼저 진출해 있는 여러 한국기업의 좋은 분들을 만나면서 베트남의 실정과 대처방안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씩 떨쳐 버리면서 한편으로는 용기를 내고 인내하는 방법을 배우고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베트남 유일의 크레인 생산, 공급회사로 도약 중

“크레인은 운반, 하역기계의 대표적인 장비이며, 건설 및 산업현장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 한 장비다. 현재 베트남 내에서 타워크레인을 제작하는 업체는 없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신규장비보다는 노후 된 중고장비를 주로 수입하여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라, 도심 한복판에 세워진 검증되지 않은 오래된 타워크레인을 보기만 해도 아찔해진다. 실제로 노후 된 타워크레인의 붕괴, 또는 전도되는 사고로 인적, 물적 는 많은 피해를 가져온다. 하지만 당사의 지사가 있는 중동의 허브 두바이에서도 저가의 중국산 장비와 노후된 타워크레인 사용이 한동안 지속되었지만, 효율성과 안전성이 점차적으로 대두되기 시작하면서 짧은 시간에 고가의 신형 장비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조만간, 베트남에서도 효율성과 안전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신형 장비로 전환을 할 것이라 예상한다.”

 

베트남은 무궁무진한 잠재력의 나라

“그 동안 베트남의 건설경기가 급속히 성장해 왔으나, 최근 들어 다소 주춤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은 단기간의 조정국면으로 보이며, 베트남의 경제수준이 꾸준히 올라감에 따라 자국민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의 주택수요 증가와 선진 주택문화 보급이 적극 추진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건설경기는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와 더불어 조선 및 항만관련 부분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은 인도차이나 반도의 허브로써 그 성장 잠재력은 아직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최근 들어 조선소와 항만이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각종대형 크레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 또한 대형 크레인 부분도 베트남 내에서 공급할 수 있는 회사는 현재로서는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당사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신속하게 생산하여 베트남 현지 각 산업 현장에 공급하고 고품질과 정확한 납기를 보장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다. 그 외에 최근 들어 한국기업뿐만 아니라 외국기업들의 베트남 공장 진출이 증가되고 있어 공장용 크레인과 호이스트 생산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최고의 종합 크레인 대표기업으로 베트남에 진출 한 당사는 오랜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최고의 종합 크레인 메이커로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이곳에 동남아 진출의 전진기지를 구축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다. 지면을 빌어 교민 여러분께 정중히 소개 인사를 드린다.”

인터뷰 시간 내내 베트남 법인의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위하여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굳은 의지를 보인 권영신 법인장과 주도현 기술이사, 그리고 지금도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있는 현지 근로자들의 일치단결과 화합을 통해, 동남아 최고의 타워크레인 회사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

 

 

 


 

- 실적을 기반으로 광고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의 마케팅 기법을 일컫는 말입니다.

매체사가 광고주의 배너를 웹사이트에 게재하고, 매체사를 방문한 고객이 광고주의 배너를 클릭하고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실적을 발생시킨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수익에 대해 광고주가 매체사에게 분배해주는 개념이다.
제휴마케팅에서는 특별히 광고주를 머천트(Merchant)라고 부르고, 매체사를 어필리에이트(Affiliate)라고 부른다.
링크프라이스, 애드키, 인터리치, 플러스링크 등이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서비스 업체이다.


 

리워드 불가 : 리워드(Reward)의 의미는 보상을 뜻합니다.


- 예를들어서 설명해 드릴께요.
제가 만약 파트너뱅크에 회원가입 한명 시킬때마다 파트너님들께 돈을 천원씩 드린다고 가정합니다.
그럼.. 파트너님들이 홍보를 시작하겠지요. 다양한 방법으로요..
그중에서.. 이런 파트너분들이 계실겁니다.
'여러분이 파트너뱅크에 회원 가입만하면 500원을 드립니다'라고 광고를 하는 것이죠.
이게 바로 리워드를 전제로 광고를 하는 방식입니다.
나는 원래 1,000원을 먹을 수 있지만 500원만 먹는 대신에.. 보상을 전제로해서 보다 많은 파트너들을 파트너뱅크에 회원가입을 시키려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리워드 불가라는 의미는 이러한 방식의 회원 가입자는 인정해 주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아시겠죠?
리워드 방식의 광고를 인정해 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무조건 회원 가입만 시켜주면 되는 것이죠.

광고효과 인정기간 : 통상 광고효과 인정기간 30일, 1달, 1년등.. 적혀있죠.


- 우리 용어로..쿠키가 구워져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유저가 여러분의 홍보 코드를 물고 접속해서 즉시 매출이 발생하지 않더라도 30일 이내에 그 사이트를 재방문하여 매출이 발생하면.. 그 실적을 인정해 준다는 것입니다.


 

◎ CPC (Cost Per Click)


 

-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을 일컫는 말입니다. 클릭이 발생한 경우에만 그 클릭수에 따라서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종량제 광고 방식이라고도 합니다. (다른 의미로는 1회 클릭하는데 얼마의 비용이 들었는지 측정하는 단위로서

광고 효과를 비교하는 기준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버츄어, 혹은 네이버 광고가 최근 CPC 광고 형태를 취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