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에도 트렌드가 있다. 한국인에게 세부, 보라카이, 푸켓, 발리 등이 휴양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면 요즘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적인 미항, 나트랑이 주목을 받고 있다.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줄지어 있는 특급호텔과 리조트, 거대한 야자수는 이국적인 풍경을 물씬 풍기면서도 나트랑만의 소박한 멋을 간직하고 있다. 본지 197호부터 나트랑 여행 정보를 게재하면서 언젠가 꼭 방문하겠노라 마음먹고 있던 찰나, 지난주 나트랑으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다. 필자가 추천하는 나트랑 명소로 발걸음을 옮겨보자.
1. 빈펄랜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꼭 들려야 하는 곳이 있다. 나트랑 최대의 테마파크로 놀이공원,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는 빈펄랜드! 외부 고객의 경우 성인 기준 60만 동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빈펄 리조트 숙박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나트랑의 아름다운 바다와 섬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케이블카는 꼭 타볼 것을 추천한다.
A. Vĩnh Nguyên, Nha Trang, Khanh Hoa
2. 아이리조트
탑바, 에그 그리고 아이리조트 총 3군데에서 머드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지은 아이리조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머드 스파 포함 기본 입장료는 30만 동으로 20분 동안 머드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욕조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수영장과 3만 동의 추가요금을 내면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준비되어 있어 반나절 정도의 시간을 보내기에 충분하다. 뜨거운 온천수에 삶아 먹는 계란은 또 다른 별미이다.
A. Vĩnh Ngọc, Nha Trang, Khanh Hoa
3. 락깐(Lac Canh)
현지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인기 만점인 숯불구이 전문점. 양념 소고기, 새우, 돼지고기, 오징어 등 다양한 음식을 화로에 구어 먹을 수 있다. 숯불구이 특성 상 연기가 많이 나고 에어컨이 없어 덥긴 하지만 한번 맛을 보면 또 방문하고 싶어지는 맛집이다.
A. 44 Nguyễn Bỉnh Khiêm, Xương Huân,
Tp. Nha Trang, Khánh Hòa
4. SKY LIGHT
필자가 묵었던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하바나 나트랑 호텔 꼭대기에 위치한 루프탑 바. 로비에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시원한 바람과 더불어 나트랑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밤에는 흥겨운 클럽으로 변신하니, 한번 방문해보도록 하자.
A : 43F, 38 Trần Phú, tp. Nha Trang, Khánh Hòa
5. 세일링 클럽
나트랑에서 가장 유명한 세일링 클럽. 낮과 밤 모두 매력적인 곳이다. 해변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 밤 바다를 보며 마시는 맥주는 말이 필요가 없으며 불 쇼와 비치 파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A. 72-74 Tran Phu, Trần Quang Khải, Lộc Thọ, tp. Nha Trang, Khánh Hòa.
6. 펑키몽키 보트투어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진행되는 종일 투어로, 나트랑에서의 휴가가 다소 지겨울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외국인 여행객들과 함께 어울려 각 국의 유명한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면서 놀 수 있다. 또한 배 2층에서 뛰어내리는 사람에게는 바다 한가운데 위치한 칵테일 바에서 칵테일을 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