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의 작은 하와이, 열대정원 빈구어이는 빈구어이 1마을과 빈구어이 2마을로 구성 (제1 마을은 남부 베트남의 전통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며 제 2마을은 뷔페와 남부 생선요리의 진수를 보여 준다.) 되어 있으며 총 3핵타의 면적을 베트남 남부의 전형적인 전원 형태를 재현해 놓았으며 그안에 43개의 방갈로 수영장, 테니스 장, 탁구장, 낚시장, 뱃놀이터, 가라오께, 전통 민속춤 공연장 등을 꾸며 놓았다.
사이공의 작은 하와이,
빈구어이 - 탄다
Bình Quoi - Thanh Đa
사이공 강변의 쏘비엣응에띤 (Xô Viet Nghe Tinh) St.를 따라 20분 정도 직진하면 호찌민 시의 관광명소 빈구어이 (Bình Quai) 관광촌 (호찌민 시 중심가에서 약 5km 지점에 위치, 호찌민 시 빈탄 군, 빈구어이 1147번지, 총면적 3핵타)에 도착하게 된다. 전형적인 베트남 남부의 열대 전원풍경을 고스란히 재현한 빈구어이 관광촌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사이공 시의 ‘작은 하와이’ (띠우 하와이, tiou Hawii)로,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결혼기념 사진 촬영 1순위지로 통하는 호찌민 시의 최고 관광명소 가운데 하나다.
남부 열대 정원이 이곳에 . .
사방팔방으로 향기를 발산하는 연꽃, 구불구불 이어지는 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뻗어 올라간 야자수 , 잘 다듬어진 부드러운 잔디, 고요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방갈로 (총 43개, 에어콘 시설 완비), 유럽식으로 예쁘게 단장한 야외 수영장, 여기 저기 만들어진 낚시터 등등 빈구어이에 발을 디디는 사람들은 누구나 번잡한 호찌민 시에 이렇게 낭만적인 장소가 있다는 사실에 놀란다.
게다가 베트남 남부 지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마차 쌔보 (xe bò), 대나무로 만든 간이다리 꺼우키 (cau khi) 등이 보이는 한적한 도로를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거닐거나 근처에 마련되어 있는 오두막집에서 시원한 코코넛 밀크를 마시며 한담을 나눌 때면 하와이 관광이 부럽지 않다.
또한 강을 따라 배를 타고 내려가다보면 남부인들이 실제로 벼를베고 소를 모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정원 내부 곳곳에는 윙짜이 (Nguyen Trãi), 윙뚜언 (Nguyen Tuân), 방까오 (Văn Cao), 남성 (Nam Son, 음악가), 찐공선 (Trinh Công Son) 등 베트남 예술가들의 멋진 동상들이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한편 최근에 세워진 음악 전시관에는 저명한 음악가 찐공선 (Trinh Công Son)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들르고 있다.
결혼기념 사진촬영 장소 1순위
이곳에 들어왔을 때 제일 눈에 띠는 장면은 이제 곧 결혼식이 있을 예비 신랑신부들이 행복한 모습이다. 기념사진을 찍거나 영화촬영 장소로 부족함이 없도록 환상적으로 공간을 꾸며놓았기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 쌍이 바로 이곳에서 평생에 한 번 있을 추억을 만들기 위해 사진 찍기에 몰두한다. (20분, 20만동)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빈구어이에 오는 사람들은 이렇게 아름답고 환상적인 곳으로 발을 디디는 것만으로도 만족해한다. 흔히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이곳에서 결혼사진을 찍지 않으면 평생 아내에게 시달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곳이 빈구어이다.
남부의 음식이 한 자리에!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에는 뷔페 (70여 가지 음식)를 감상할 수 있다. 까롯 (cá Lóc - 가물치 통구이), 반쌔오 (bánh xèo, 새우, 고기 등을 넣어 쌀로 만든 팬 캐익), 분보 (bún Bò, 소고기와 향료를 넣어 만든 면이 굵은 쌀국수) 등 베트남 남부 고유 전통 음식을 비롯하여 유럽과 아시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요리파티 (1인당 9만9천 동, 12세 미만은 6만동, 오후 5시 30분 - 8시까지 토, 일, 공휴일 오픈)가 벌어진다.
빈구어이 부페의 가장큰 매력은 부드러운 잔디 위를 거닐면서 한담을 나누며 음식을 먹는데 있다. 산더미처럼 쌓아 놓은 각종 열대과일은 물론 스파게티, 만두, 시원한 야자수 액에서 남부 민물고기와 토종 닭구이에 이르기 까지 특급 요리사들이 직접 만들어주는 최고급 음식들을 아름다운 전원 속에서 온가족이 함꼐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은 ‘탄다-빈구어이’ 만이 갖는 독특한 매력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