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헬멧

kimswed 2008.04.14 16:30 조회 수 : 3408 추천:839



이젠 헬멧도 패션이다!

트남 인들은 확실히 ‘질서의식’과 ‘미적 감각’이 대단하다. 대다수의 교통전문가들의 염려를 한 순간에 불식시키듯 지난 12월경 호찌민 시 전 지역 오토바이 헬멧 착용 의무화 규정이 발효된 직후부터 전국방방곡곡에서 일제히 전 국민이 한 사람도 빠짐없이 헬멧을 쓰고 도로를 주행하고 있었다.

바로 엊그제까지만 해도 거의 대부분의 도로 주행자들이 헬멧 착용을 외면했던 것과는 완전히 대조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더더욱 놀라운 것은 바로 그때부터 3개월이 지난 지금 또 다시 헬멧이 것 잡을 수 없는 방향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지금 베트남에서는 세계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전역에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헬맷 패션’ 바람이 휘몰아치고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자신의 오토바이 색상이나 옷 색깔에 맞추어 두 세 개 이상의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헬멧을 준비하는가 하면 연인들끼리 착용하는 커플 헬멧은 물론 헬멧 위에 또 다시 햇빛을 차단하기 위한 갖가지 모양의 모자를 달수 있도록 고안한 특별한 헬멧 모자들도 선보이고 있다.

아마 세계에서 단 기간 내에 이렇게 다양하고 화려한 헬멧이 성행하고 있는 곳은 이곳 베트남 외에 찾아보기 힘든 현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