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흐이

kimswed 2008.08.21 09:03 조회 수 : 3164 추천:768





송응으(Song Ngư) 식당

사이공을 대표하는 고급 씨푸드 전문 레스토랑


베트남 사람들은 보통 점심은 쌀국수나 가벼운 죽 등 간단한 것으로 먹되 저녁은 전골이나 구이, 각종 해산물과 채소를 듬뿍 넣은 해산물 퓨전요리를 즐긴다. 현재 호찌민에서 중산층 이상의 계층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퓨전 요리 전문점은 단연 ‘송응으’ 식당이다. 이곳의 주 메뉴는 가재와 게, 랍스터를 재료로 한 베트남식 해산물 요리로 그 맛은 베트남은 물론 세계 각국의 요리 프로그램에 소개될 만큼 세계적으로 소문나 있다.

응으 레스토랑은 호찌민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수문이 자자한 고급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이다.
호찌민 시 1군 중심가 승윗안 거리 한적한 곳에 신비한 기운이 감도는 짬족 고유의 건축양식으로 단장한 송응으 (Song Ngu) 식당 (1,000sq.m의 면적에 300석을 완비한 대형 고급 로컬 레스토랑)은 생음악으로 베트남 고유의 전통음악을 감상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각종 해산물 요리와 베트남 전통음식을 즐길 수 있는 호찌민에서 몇 안 되는 독특한 장소다.

특히 이 레스토랑은 건물구조와 인테리어가 전형적인 베트남식 (소수민족인 Cham 족 고유의 실내 장식이 특히 인상적) 인 데다가 전통복장을 한 예술인들이  ‘까이릉’ 등과 같은 베트남 전통 음악을 들려주며, 베트남 고유민족인 낀 (Kinh)족과 소수부족인 짬 족의 전통 춤을 선사하며, 식당 내부 이곳 저곳에는 짬파 문화의 신비한 세계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더욱 이국적인 느낌을 만끽할 수 있어, 베트남을 처음 방문한 손님들에게는 ‘송응우’야말로 베트남 문화의 특색을 종합적으로 맛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통한다

‘송응으’의 메인 메뉴는 껌떰 (Com Tam- 안남미를 더 작게 부수어 요리한 밥)이라는 전형적인 베트남 쌀밥과 새우, 생선, 굴, 바닷가재 '또훔'(Tom Hum)랍스터 사시미등 시선한 쟈료를 사용하여 고급 해산물 요리를 만들어 낸다.

겨자나 와사비, 또는 소금을 가미한 후추에 찍어 신선하게 먹을수 있으며, 한국인들이 좋아 하는 얼큰한 매운탕 으로도 요리해 준다.

** 랍스터 사시미의 달콤함
** 짬파 문화의 신비한 전통 공연
** 맛, 서비스, 가격의 특별함

'송응으' 만의 신선한 바다 내음으로 고객의입맛을 사로 잡으며 새로운 외식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